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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RC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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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발 앞서 나아갑니다.

이를 지속하기 위해 우리는 새로운 청소 솔루션을 개발하고 기존 솔루션을 개선하는 데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혁신은 우리의 열정이지만,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닙니다. 우리는 분명한 신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혁신은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고, 여러분의 삶을 더 편리하고 효율적이며 쾌적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전 세계 어디에서나 말이죠. 이것이 1935년 창립 이래 우리가 지켜온 신념이자 약속입니다.

우리의 창립자 알프레드 커처(Alfred Kärcher)는 모든 도전에 대한 새로운 해결책을 찾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날까지 우리는 이 혁신 정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팀은 매일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는 결코 혁신을 우연에 맡기지 않습니다.


온풍기부터 완전 자율 청소까지

두 사람이 함께 이끈 하나의 기업. 혁신적인 발명가, 알프레드 카처. 열정적인 사업가, 아이린 카처. 두 사람은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용기로 하나가 되었고, 그들이 닦아놓은 길이 오늘날 우리의 성공 기반이 되었습니다. 지금, 우리는 전 세계 청소 기술의 선두주자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1935년 – 회사 창립
아버지의 회사에서 11년간 근무한 후, 알프레드 카처(Alfred Kärcher)는 1935년 슈투트가르트-바트 칸슈타트(Stuttgart-Bad Cannstatt)에 자신의 회사를 설립합니다. Alfred Kärcher 유한합자회사는 항공기 엔진 예열을 위한 혁신적인 온풍 기술(Hot-Air Blower Technology)을 개발했습니다. 그 이전에도 알프레드 카처는 안전하고 경제적인 산업용 가열장치(Industrial Furnace) 개발로 주목받은 바 있었습니다.
1939~1945 – 항공기 엔진 예열 기술에 대한 강한 수요
급성장하는 항공 산업은 Kärcher의 혁신적인 항공기 엔진 예열 기술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키고 있었습니다. 1939년 6월 1일, 알프레드 카처(Alfred Kärcher)는 120명의 직원과 함께 비넨덴(Winnenden)의 새로운 공장으로 이전합니다. 그러나 전쟁이 발발하면서 Kärcher는 군수 산업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독일 공군을 위한 조종석 난방기, 날개 및 꼬리 부분 제빙 장치를 생산하게 됩니다. 또한, 비넨덴 공장에서는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 Benz) 엔진용 분무 노즐과 소형 엔진 예열을 위한 이동식 히터도 개발되었습니다.
1945~1948년 – 40명의 직원과 함께한 새로운 시작
전쟁 이후 Kärcher는 한동안 신탁 관리하에 있었습니다. 알프레드 카처는 회사를 매각하는 방안을 고민했지만, 결국 40명의 직원과 함께 전후 시기에 꼭 필요한 제품을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난방 장치와 손수레를 제작하여 어려운 시기를 겪는 사람들에게 공급했고, 이후 파괴된 도시 재건을 위해 가열식 콘크리트 거푸집과 건조용 온풍기를 생산했습니다. 이러한 장비들은 강당, 천막, 가축 우리 등을 난방하는 데에도 사용되었습니다. 1948년까지 직원 수는 141명으로 증가했습니다.
1950년 – 청소 기술 시장 진입
1950년, 알프레드 카처는 유럽 최초의 온수 고압 세척기 DS 350을 개발하며 청소 기술 분야에서 획기적인 변화를 이루어냈습니다. 물을 가열하는 방식은 당시 매우 혁신적이었으며, 현재까지도 모든 버너의 기반 기술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이 Kärcher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초석이 되었습니다.
1959년 – 아이린 카처의 사업 지속
알프레드 카처가 별세한 후, 그의 배우자인 아이린 카처가 회사를 이어받았습니다. 그녀는 Kärcher의 핵심을 "청소"라는 필수적인 필요에 집중하도록 방향을 설정했습니다. 그녀의 뛰어난 경영 능력은 인정받아 독일 연방공로십자훈장을 수여받았으며, 독일 경제 전문지 Handelsblatt는 그녀를 사후에 "명예의 전당"에 헌액했습니다.
1962년 – 첫 해외 법인 설립
1930년대부터 이미 Kärcher 제품은 해외에서도 수요가 있었습니다. 초기에는 독일 빈넨덴(Winnenden) 본사에서 수출 업무를 직접 관리했지만, 1962년 프랑스에 첫 해외 법인을 설립하며 본격적인 국제화를 시작했습니다. 이후 오스트리아와 스위스에도 법인을 설립했습니다.
1974년 – 고압 세척 기술에 집중
1970년대 초반, Kärcher의 주요 매출원이었던 증기 발생기의 시대가 저물어가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1974년 Kärcher 경영진은 과감한 결정을 내리고, 고압 세척 기술을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재편했습니다. 이와 함께 제품의 색상을 기존의 망치 마감 블루(Hammer Finish Blue)에서 현재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Kärcher 옐로우(Kärcher Yellow)로 변경했습니다.
1975년 – 해외 시장 확대
1975년, Kärcher는 브라질에 독일 외 첫 생산 공장을 설립했습니다. 이후 10년 동안 북미, 아프리카, 호주를 포함한 16개국에 판매 법인을 세우며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확장했습니다.
1980년 – 문화 후원 프로젝트: 리우데자네이루 예수상 청소
1980년, Kärcher는 문화 후원 활동의 일환으로 리우데자네이루의 그리스도 구세주 동상을 청소했습니다. 이후 전 세계 140개 이상의 문화재를 복원하고 보존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같은 해, Kärcher는 "청소"를 핵심 비즈니스로 삼기로 결정하고, 제품 포트폴리오를 건설 및 운송 분야로 확장했습니다.
1984년 – 가정용 시장 진출
1984년, Kärcher는 세계 최초의 가정용 휴대용 고압 세척기 HD 555를 출시했습니다. "전문가처럼 고압 세척을"이라는 모토로 출시된 이 제품은 첫해에만 5,000대가 판매되었으며, 이후 30만 대 이상 팔리며 가정용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습니다.
1986년 – 첫 바닥 청소기 출시
1986년, Kärcher는 BR 450 바닥 청소기를 출시하며 업계 표준을 확립했습니다. 롤러 브러시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이 제품은 현재 전 세계 바닥 청소기의 50% 이상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1988년 – 전 대륙에서 활동
1988년, Kärcher는 일본에 새로운 해외 법인을 설립하면서 최초로 모든 대륙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1996년 – 공공 장비 시장 진출
Kärcher는 1996년 진공 청소기 ICC 1을 출시하며 공공 장비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했습니다. 이후 겨울철 도로 유지 관리, 녹지 관리 및 습식 청소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장비를 개발했습니다.
1997년 – 독일 마케팅 어워드 수상
Kärcher는 1997년 독일 마케팅 어워드를 수상하며 마케팅 전략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1998년 – 바티칸 성 베드로 광장 청소
Kärcher는 284개의 기둥과 88개의 필라스터를 포함한 바티칸 성 베드로 광장의 청소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9개월 동안 수행되었으며, 25,000㎡ 규모로 세계 최대의 청소 프로젝트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었습니다.
2003년 – 로봇 청소기 시장 진출
2003년, Kärcher는 최초의 완전 자율 가정용 청소 로봇 RC 3000을 출시했습니다.
2004년 – 첫 경쟁사 인수
Kärcher는 북미에서 두 개의 경쟁사를 인수하면서 고압 세척 및 카페트 청소 시장에서 시장 선두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이후 2011년부터 추가 인수를 통해 공공 청소 장비 및 산업 청소 분야에서 전문성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2005년 – Kärcher Futuretech 설립
Kärcher는 1970년대부터 군사 시장, 민방위 및 재난 대응 장비 분야에서 특별 고객 부서를 운영해왔습니다. 해당 부서는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었고, 2005년에는 Kärcher Futuretech이라는 독립 자회사로 설립되었습니다. 현재도 Kärcher 본사와 긴밀한 협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007년 – 정원용 제품 시장 진출
Kärcher는 2007년부터 정원용 제품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하여, 가정용 펌프 22개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이후 펌프뿐만 아니라 호스, 분사기, 스프링클러 및 관수 시스템까지 제품군을 확장했습니다.
2007년 – 고압 세척의 대명사가 되다
프랑스 사전 Le Petit Robert에서 "le karcher"라는 단어가 고압 세척기의 동의어로 등재되었습니다. 이후 독일어 사전 Duden에서도 "kärchern"이라는 동사가 "고압으로 청소하다"라는 의미로 등록되었습니다.
2008년 – 세계 최초의 창문 청소기 출시
Kärcher는 2008년 세계 최초의 창문용 진공 청소기 WV 50을 출시하여 창문 청소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마련했습니다. 현재까지 2,100만 대 이상이 판매되었습니다.
2011년 – 친환경 제품 캠페인 시작
Kärcher는 2011년부터 자원 절약형 제품군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들은 에너지와 물 소비를 줄이고, 재활용 소재를 활용하며, 최소 90% 이상 재활용이 가능한 설계로 제작되었습니다.
2011년 – SOS 어린이 마을과 협력 시작
Kärcher는 2011년부터 *SOS 어린이 마을(SOS Children's Villages)*과 협력하여 기술과 전문 지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Kärcher는 불우한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보다 나은 삶을 제공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2011년 – 청소 솔루션 포트폴리오 확장
2011년, Kärcher는 50번째 해외 판매 법인을 카자흐스탄에 설립했습니다. 같은 해, Belos(공공 청소 장비), Ringler(산업용 진공청소기), WOMA(고압 기술) 등의 회사를 인수하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했습니다.
2013년 – 전문가용 제품 색상 변경
2013년부터 Kärcher의 전문가용 제품 색상이 기존의 노란색에서 차분한 회색(Anthracite)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일반 소비자용 제품과의 구별을 명확히 하였으며, 공공 및 산업 환경에서도 더 잘 어울리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015년 –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 500번째 Kärcher 센터 개설
2015년 Kärcher는 새로운 기업 디자인을 도입하여 브랜드의 시각적 정체성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현대적이고 직관적인 폰트를 사용하여 디지털 환경에서도 더욱 가독성이 뛰어난 로고를 선보였습니다. 또한 같은 해, 베트남 호찌민(사이공)에서 500번째 Kärcher 센터를 개설했습니다.
2016년 – 'Connected Cleaning’ 도입
2016년 Kärcher는 'Connected Cleaning' 개념을 도입하여 Kärcher Fleet 및 Kärcher Manage 시스템을 통합했습니다. 이를 통해 청소 장비와 수작업 청소 프로세스를 하나의 소프트웨어에서 관리하고, 효율적인 운영과 유지보수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2017년 – 자체 IT 컨설팅 회사 설립
2017년 Kärcher는 Zoi TechCon GmbH라는 자체 IT 컨설팅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슈투트가르트(Stuttgart)에 본사를 두고, 베를린(Berlin)과 리스본(Lisbon)에도 지사를 운영하며 디지털 솔루션 개발, 클라우드 전환 및 전자공학 분야를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2018년 – 두 번째 독일 마케팅 어워드 수상
2018년, Kärcher는 독일 마케팅 어워드를 두 번째로 수상했습니다. 이는 역사상 최초로 동일한 기업이 두 번 수상한 사례로 기록되었습니다. Kärcher의 통합 마케팅 전략과 첨단 마케팅 기술의 활용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2019년 – '배터리 유니버스’ 출시
Kärcher는 2019년 18V 및 36V 배터리 플랫폼을 출시하여, 동일한 전압을 사용하는 다양한 가정용 및 전문가용 청소 기기에서 배터리를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2021년 – 대형 리버스 그래피티 프로젝트 진행
Kärcher는 2021년 프랑스의 한 댐에서 다섯 번째이자 최대 규모의 리버스 그래피티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이 작업에서는 고압 세척기를 이용해 오염된 부분만을 선택적으로 청소하여 40,000㎡의 대형 아트를 완성했습니다.
2022년 – 완전 자율 청소 로봇 KIRA B50 출시
Kärcher는 2022년 KIRA B50을 개발하여 완전 자율 청소 로봇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습니다. 이 로봇은 Kärcher의 첨단 기술과 효율적인 청소 솔루션이 결합된 혁신적인 제품입니다.
2023년 – 새로운 HD 및 HDS 제품군 출시
2023년, Kärcher는 회사의 핵심 제품인 냉수 및 온수 고압 세척기를 완전히 새롭게 개편했습니다. 특히 인체공학적 설계를 개선하고, 최신 기술을 도입하여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다만, 온수 고압 세척기의 핵심 부품인 버너는 수십 년간 검증된 기존 설계를 기반으로 소폭 개선되었습니다.
2025년 – Global Nature Fund와 25년 협력 기념
Kärcher는 Global Nature Fund와 협력한 지 25주년을 맞이합니다. 이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도상국 및 신흥국에서 폐수 처리 시설을 구축하여 깨끗한 식수를 공급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Kärcher는 또한 One Earth One Ocean과 협력하여 해양 환경 보호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2025년 – Kärcher 창립 90주년
2025년, Kärcher는 창립 90주년을 맞이합니다. 이를 기념하여 다양한 행사와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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